본문 바로가기
Information

낫다, 낳다 아직도 헷갈리시나요? 이것만 보시면 끝 / 구분, 구별, 총 정리

by 머근이 2022. 3. 11.

낫다, 낳다
낫다, 낳다

안녕하세요

오늘은 낫다, 낳다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

 

  • 낫다
  • 낳다

낫다, 낳다 구분하는 방법!

 

낫다

나았다, 나아야, 나아도, 나아서, 나아, 낫다 등이 있습니다

예문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

 

대상을 비교할 때

짬뽕보다 짜장면이 더 낫다

환경이 더 나은 곳으로 갔다

너보다는 내가 낫다

 

병, 상처가 나을 때

감기가 금방 나아서 다행이다

감기가 금방 나으니 다행이다

약을 먹으니 감기가 금방 나았다

얼른 나아야 일을 하지

감기가 나아도 문제다

얼른 나아~

얼른 나으렴~

 

※참고

'낫다'와'났다'의 차이점을 아시나요?

낫다

병이 나았다 = 회복이 된 것

 

났다

병이 나다 = 병이 생긴 것

 

낳다

낳았다, 낳는, 낳으니, 낳고, 낳아 등이 있습니다

예문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

결과를 이룰 때

나의 잘못이 이런 결과를 낳았다

많은 이익을 낳는 사업

 

출산

아기를 낳다

아기를 낳으니 좋구나

아기를 낳을 거면 빨리 낳아라

아들을 낳는 방법

 

어떤 환경, 영향으로 어떤 인물이 나타날 때

그는 우리나라가 낳은 천재다

 

 

 

낫다, 낳다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
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